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 증상 어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4:50

    >


    환절기에는 한 가지 교차점이 크고 건조하기 때문에 편도염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편도선은 입과 코로 들어오는 외부 물질에 대해 주로 반응하는데 주로 점막의 표면을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들어 분비하는 조직입니다. 편도는 태어난 그와잉눙 순간부터 조금씩 커지기 시작했고 4-10세에 가장 면역력이 활발하고 사춘기 이후에는 차츰 퇴화할 것이다. 편도염이란 이런 구조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맞지만 편도염의 종류, 원인이나 편도염의 증상,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sound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편도염은 크게 급성 편도염, 만성 편도염으로 과인 누수가 되어 그 원인이나 편도염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성 편도염은 양쪽 편도 부분에 세균이 과도하는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가장 자주 감염이 되는 원인균으로는 베타 용혈성 렌서구균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포도상구균이 과의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원인균이 있습니다.


    >


    급성 편도염의 경우 젊은 성인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갑작스러운 추위 없이 더위에 노출되거나 신통치 않아 감기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편도염의 증상은 세균의 독성이나 각자의 저항력, 면역력 등에 따라 다양하고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고열이 갑자기 시작되고 오한이 나서 두통, 관절통, 전신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목이 아프고, 소식품을 삼킬 때에도 아플 것이다. 입 안을 보면 편도의 주위가 붉게 충혈되고 편도가 크게 땅바닥이 되어 흰 물질이 묻어있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편도염의 증상은 약 4~6일 후에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는 모습.


    >


    만성 편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서술한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면 만성 편도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급성편도염과 같은 편도염 증상이 없었더라도 지속적으로 편도에 염증이 생겨 불쾌할 경우 만성편도염이라고 합니다. 급성 편도염의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상기도 감염이나 전신 감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원인이 되는 세균은 급성 편도염과 비슷하고, 그 중에서도 그램 양성균이 많습니다. 만성 편도염 증상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만성 인후통이다. 구취가 나거나 급성 편도염의 증상과 마찬가지로 고열, 오한, 두통, 관절통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편도염 증상이 너무 심하면 완화되고 예방하기 위한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서물이다. 겨울이 과인 환절기에 편도염이 많고 과인타과인 이유 중 하과나 즉시 건조한 환경 때문입니다. 편도 점막이 건조하여 지역의 바이러스나 세균을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고, 편도염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편도염뿐만 아니라 감기, 기관지염, 후두염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편도와 기관지를 적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고열로 인한 탈수를 막아줄 수도 있을 것이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습기 등을 이용해 실내 환경의 습도도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올을 끓는 물에 적신 후 ( 코)에 코에 가까이 대고 따뜻한 김을 쐬는 노하우도 좋아요.


    >


    다음으로 소개할 편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작은 음식, 아삭아삭한 식감의 좋은 무이다. 무는 염증을 완화해 항균과 해열에도 좋은 채소다. 무에는 귤이 자신의 사과 못지않게 비타민C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도 높아 가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목이 가렵고 붓는 증상이 있는 경우 무를 갈아서 먹으면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


    배도 편도염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하과인입니다. 배가 기관지, 목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은 것 같습니다. 편도염을 앓으면 배를 꿀이나 도라지처럼 달여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배 껍질에는 면역 기능을 강화해 주는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을 버리고 스토리로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편도염은 피로가 쌓이면 쉽게 발병이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또 손과 입안을 자주 씻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 예비결함 등에 대해 걸려 있었습니다. 간노화 증상이 대동소이하여 단순한 감기로 소견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방치하면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증상이 심할 경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