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하나 태양계 행성들이 우리의 달이 된다면?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1:54

    지난 시각에 러시아 연방 우주국에서 운영하는 손실 코스모스 방송국에서 제작한 '만 1 다른 별이 우리의 태양이 있으면 지구에서 어떻게 보 1?' 하는 영상을 봈 움니다. 그 밖에도 로스 코스모스에서 재미 있는 영상을 제작했지만 오 한 상일은 '만 1태양계 행성들이 우리의 달이 된다면 어떻게 보 1?' 하는 영상과 영상에 소개된 몇몇 행성을 조사하도록 해겟움니다.클릭~만 1 다른 별이 우리의 태양이 된다면?


    수성은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입니다. 낮에는 427번, 밤에는 영하 한 83번의 극단적인 온도 차이를 보이고 줍니다. 수성의 이상한 곳은 그 크기가 달과 비슷하지만 꽤 높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가설은 한 천체가 수성과 충돌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지각이나 맨틀 같은 외부층을 우주로 날려보내 현재 모습이 됐다는 추측입니다. 전체보다 지구의 핵 체적은 하나 7%이지만, 수상은 42%나 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삶은 달걀 껍데기와 흰자의 대부분이 날아가 노른자와 조금 흰자밖에 남지 않았다는 표현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금성이 태양을 한바퀴 도는데 약 2251 걸립니다. 그러나 금성이 한바퀴 자전하는 데 걸리는 가끔은 2431입니다. 금성의 하나 1은 금성의 하나 노인들 긴 것입니다. 태양계 중에서 가장 느린 자전 속도를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금성의 버릇은 자전 속도에 비해 이상할 정도로 빠릅니다. 지구의 최대의 버릇은 자전 속도와 비교하면 하나 0~20%이지만, 금성의 버릇은 자전 속도보다 60배 이상 빠릅니다. 최대 시속 360~400km의 강풍이 불어 슴니다. 만 1금성의 이 열망이 지구에 불고 시속 9,650km의 상상도 못할 정도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2003년 한반도에 상륙하면서 막대한 피해를 안긴 태풍의 최대의 버릇은 시속 하나 98km욧슴니다.


    >


    목성은 태양계 행성 중 가장 강력한 자기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도 자기장 덕분에 살인적인 태양풍을 막아줍니다. 그런데 태양풍이 자기장을 깨고 양극 지방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발생하는 현상이 오로라다. 그래서 자기장이 있는 목성도 오로라가 발생하죠. 강력한 자기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성의 오로라는 규모가 각별합니다. 목성의 오로라 안에 지구가 몇 개 들어갈 수 있는 큰 크기다. 하지만 목성의 오로라는 태양풍이 필요 없어요. 목성이 자전하면서 강력한 자기장과 코에현 씨의 입자가 충돌해 오로라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코하나 안에서 자석이 회전하는 직류 모터가 작동하는 원리와 동일합니다.


    >


    앞서 소개한 금성의 소원도 강력하지만, 해왕성의 소원에 비하면 미약하다고 스토리가 될 것 같습니다. 해왕성의 소원은 대략 시속 2,250km에 불고 있습니다.. 이렇게 목성에 거대한 폭풍 대적점(The great red spot)이 있듯이 해왕성에도 거대한 폭풍이 있습니다. 다만 해왕성의 폭풍은 검게 보여서 대흑점(The great darkspot)이라고 불립니다. 대암점은 하나 989년 보이저 2호가 아내 sound발견했다. 이후 하나 994년 허블 우주 망원경이 해왕성을 관측한 결과 보이저가 발견한 대흑점은 사라지고 새로운 흑점이 발견되었습니다. 대암점 연습은 시속 2,400km이옷움니다. sound의 중국의 2배에 가까운 속도입니다.[에디터 : 정홍현]


    >


    >


    <참고>하나. телестудияроскосмоса:еслибывместолуныбылипланетысолнечнойсистемы 2.LiveScience:The Greatest Mysteries of Venus3.NASA:Hubble Captures Vivid Auroras in Jupiter's Atmosphere4.Space.com:How the Mighty Winds of Uranus and Neptune Blow


    댓글

Designed by Tistory.